샤넬 정품확인 방법 | 시리얼넘버 | 가방 | 향수 | 짝퉁 구별법

명품 구매 시 가장 걱정되는 것이 바로 정품 여부일 텐데요.

특히 샤넬은 다양한 제품군에서 정교한 가품들이 유통되고 있어 구별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품별로 확실한 구별법이 있어 꼼꼼히 체크하면 가품 구매의 위험을 피할 수 있죠.

퀄팅 패턴부터 스티치 개수, 로고 위치까지 세세한 부분을 살펴보면 정품과 가품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구별법을 모른 채 구매했다가 낭패를 보곤 하시는데요.

지금부터 샤넬 제품별 정품 구별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넬 정품확인 방법

샤넬 정품확인 방법
샤넬 정품확인 방법

1980년대 중반부터 샤넬 진품임을 보증할 수 있도록 진품카드인 개런티와 제품 안쪽에 샤넬로고와 함께 날짜코드가 새겨진 시리얼넘버 스티커가 붙여지기 시작했습니다.

년식에 따라 제품은 0부터 시작하는 고유 6~8자리의 실리넘버가 있습니다.

※6자리 넘버는 거의 드문 편(대부분 20년도 더 넘은 제품으로 보면 됩니다.), 만약 6자리 넘버가 있다면 무조건 0부터 시작합니다.

0~9번대 제품들의 경우 6~8자리의 시리얼 넘버가 10번대부터는 9자리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샤넬 정품확인 방법 진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방

가방의 퀄팅 패턴은 정교하고 대칭적이어야 합니다.

특히 2.55 플랩백의 경우 뒷주머니의 퀄팅 패턴이 가방 본체의 패턴과 완벽하게 맞아야 하며, 패턴이 맞지 않거나 대칭적이지 않다면 가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퀄팅이 정확하게 맞아야 하는 부분은 뒤면 주머니와 본체가 일치해야 합니다.

또한 스티치 수와 균일한 품질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이아몬트 한 변에 최대 11개의 스티치가 들어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향수

로고가 딱 정 중앙에 위치해야 하는 첫 번째 정품 확인 방법입니다.

가품은 아주 미세하게 로고가 오른쪽으로 치우져 있으며, 뚜껑을 닫고 벽에 밀착 시켜서 좌우가 흔들리지 않도록 중심을 잡아준 후 자세히 조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닥 면에 적혀 있는 글씨체로도 알 수 있는데, 이때 가품은 글씨체가 얇고 희미한 반면 정품은 더 볼록한 볼드 느낌이 납니다.

간혹 성의 없는 가품은 적힌 글자 마저 다르고 바로 표시가 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정품 여부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

루즈 코코샤인 립스틱인데, 중고 마켓에서 받아왔는데 정품 여부가 궁금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누르면 관련된 사례 및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지갑

로고 하단 교차점이 넓고 리벳 부분에 음각 마크가 새겨져 있는 것이 정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가품은 교차점이 얇고 리벳 고정 부분에 마크가 없습니다.

캐비어 스킨 패턴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다면 진품이지만 그 외에는 패턴들이 각각 분리가 되어 독립적인 느낌이 들고, 유성 매직으로 칠해 놓은 듯한 반짝이는 유광 느낌이 있습니다.

일명 똑딱이 부분인 버튼 디테일을 봐도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정품은 정교한 폰트와 균일한 색감이 돋보이는 반면 폰트가 둥글며, 하단부가 명확하지 않는다면 가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누르면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지

반지 선물을 받았는데 정품 여부가 궁금하신가요?

악세사리는 쉽게 구별이 가능하며, 폰트 두께와 넓이, 간격이 다르면 가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해당 사례와 답변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

선물로 받았는데 증서가 없어서 정품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14K라고 적혀있고, 금속 알러지가 있는데 반응이 없는 거 보니 진짜 금이긴 하지만 샤넬 정품인지 아닌지 구분이 가능한지 궁금하신가요?

금과 은은 작은 글씨로 악세사리 안쪽에 숫자로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누르면 답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카프

아는 지인이 미국에 있는 동생한테 스카프를 보내줬다고 하는데 정품 여부가 궁금합니다.

다른 제품 보다 스카프는 가품이 잘 없는 상품 중 한 가지입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해당 사례 및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자

모자에 로고가 큼직하게 있을 것 같지만 진품은 엄지 손톱만한 것이 박혀 있습니다.

로고만 본다면 차이를 쉽게 알 수 없지만, 확실히 구별하는 방법은 사용한 “실”을 달리한다는 점입니다.

저렴한 벨벳을 사용한다면 광이 유난히 많이 나며, 소재 자체가 얇고 먼지가 잘 붙지 않습니다.

또한 모자 안쪽에 살펴보면 박음질이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진품은 모자를 뒤집었을 때 택 자체가 보이지 않고, 확인하려면 말려있는 베레모를 뒤집어야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름으로도 구별법이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