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하니 당신이몰랐던 11가지 사실
하니 프로필
뉴진스 하니의 본명은 팜응옥헌 또는 하니팜이며 국적은 호주입니다.
2004년 10월 6일 출생했으며, 키는 161.7cm으로 팀 내 제일 키가 작습니다.
데뷔일은 2022년 7월 22일이며, 보컬과 댄스를 맡고 있습니다.
하니는 호주 멜버른에서 태어나 베트남계 호주인입니다.
국적
하니의 부모님은 베트남 출신이지만, 하니는 호주 멜버른에서 자랐습니다.
호주에서 태어나서 10살까지 거주하며 조건부 출생지주의 법적 규정에 따라 호주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은 이중국적을 인정하기 때문에 호주와 베트남 양국의 시민권을 모두 가지고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태권도
하니는 어릴 때부터 태권도와 발레를 배웠으며, 할아버지가 태권도 학원에서 일하셔서 태권도를 배웠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 가족과 함께 한국을 여행하면서 경복궁을 방문하였고,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도 있습니다.
우쿨렐레
하니는 우쿨렐레 연주를 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음악 수업에서 배웠다고 합니다.
너무 재미있어서 동생과 함께 연습을 하면서 우쿨렐레를 샀다고 합니다.
또 우쿨렐레 연주로 글로벌 오디션에 선발되었는데요. 하니는 조디 클라크의 우디우스카인드를 연주했으며, 그녀의 연주 실력은 수준급이라고 합니다.
연주를 들은 조세호는 이건 안뽑을 수 없는 실력이라고 칭찬했다고 합니다.
가수의 꿈
하니는 어릴 때부터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가수가 되고 싶어했습니다.
어머니는 당시 보이그룹 빽스트릿 보이즈의 열렬한 팬이었는데, 하니도 어린 시절 원디렉션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2013년 초등학교 3학년 때 멜버른 콘서트에서 원디렉션을 응원하는 플랜카드를 들고 관람했는데, 이때 나일 호란이라는 멤버를 가장 좋아했습니다.
방탄 뮤비 출연
2021년 7월 연습생 시절에 민지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습니다.
이때 교복 차림으로 등장해서 방탄 팬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베트남 최초 대형기획사 입사
하니는 베트남 출신 멤버로 베트남 최초로 대형 기획사에서 들어갔다고 합니다.
베트남에서는 하니가 블랙핑크의 리사처럼 되기를 열심히 바란다고 합니다.
상당한 춤실력
하나는 그룹 내에서도 뛰어난 춤 실력을 보여주는 멤버입니다.
특히 아이솔레이션을 잘하며, 데뷔 앨범의 세 번째 타이틀 곡 Cookie에서 단독 아이솔레이션을 선보인 적이 있었는데, 이는 상당한 반응을 얻었습니다.
좋은 아이솔레이션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감 있는 표정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3개국어 가능
하니는 베트남어, 영어, 한국어 세 가지 언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영어 원어민이며 호주 악센트를 사용하지만 영어가 제일 편하다고 합니다.
가족들과는 베트남어로 대화하고, 현재는 베트남어보다 한국어가 더 편하다고 하는데요.
하나의 한국어 발음은 한국에서 그리 오래 살지 않았음에도 좋다고 합니다.
외모
하니의 외모를 본 팬들은 전혀 외국인 인줄 몰랐다는 반응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이국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데뷔했을 당시 외국인인 줄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하니는 외모상으로 막내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팀 내에서 가장 맏언니라고 합니다.
루머
하니는 BTS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후부터 데뷔 직전까지 대략 1년 동안 이서연이라는 이름의 한국인 연습생이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데뷔 멤버 명단에서 이서연이 없다는 소문이 퍼졌는데요.
뮤직비디오에서 민지 옆에 있던 연습생이 탈락했다는 소식이 나오자 많은 팬들이 아쉬워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예체능 등의 이유로 데뷔하지 못했을 것으로 추측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서연은 하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