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 바우처 이용권 신청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어려운 계층을 위해 다양한 바우처 사업을 매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산림체험, 산림치유, 산림치료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건강 증진과 휴식을 도모하려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래서 신청 조건에 해당 되신다면, 매년 열리고 있는 지원사업 잘 체크하셔서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산림복지 바우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신청하지 않으면 못받는 복지혜택

산림복지 바우처 요약정리

구분내용
신청대상기초생활 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금1인당 10만원
발급방법신한카드
산림복지바우처에서
온라인 발급
사용기간23년 ~
요약 정리

산림복지 바우처란?

2023 05 16 11 10 15
산림복지 바우처

산림복지 바우처는 산림청에서 주최하는 산림복지 서비스 이용권 사업으로, 소외계층에서 산림복지 혜택 제공을 목적으로 1인당 10만원에 해당하는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바우처를 이용해 산림 복지단지, 치유의 숲, 산림 스포츠 시설, 숲속 야영장 등 다양한 곳에서 산림복지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

산림복지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이 있으며, 활동지원 인력을 필요로 하는 경우 이용권이 지원됩니다.

지원금액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액이 제공되며, 이용권으로 산림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연환경과 밀접환 관계를 맺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처

산림복지바우처 사용처에는 산림복지단지, 치유의 숲, 산림레포츠시설, 숲속야영장, 정원, 수목원, 자연휴양림, 산림욕장 등이 있습니다. 전국에 약 258개의 이용시설이 있습니다.

아래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산림복지바우처 사용처를 검색하면 지역별로 이용시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이용권을 신청해서 지급 받은 뒤 사용 예약, 사용처 방문, 이용권 결제 순서로 진행됩니다.

이용권을 사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전국 258개의 이용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

  • 본인 신청시, 본인 신분증 사본 1부
  • 가족 신청시, 가족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 본인 및 가족 신분증 사본 각 1부
  • 대리신청시 신분증 사본, 위임장
  • 이용권발급 신청서 1부

※ 우편 접수시 : 대전광역수 중구 중앙로 149, 10층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고객지원센터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담당자 앞

신청은 인터넷접수와 우편접수로 가능하며, 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 인터넷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산림복지바우처 신청 기간 중 1차는 이미 마감되었으며, 2차 추가 모집은 6월 말 한시적으로 운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발표는 없지만, 신청을 받을 인원 일부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실물 선불카드

신한카드 산림복지바우처에서 온라인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는 카드 발급일로부터 10일후 충전됩니다.

실물카드로 선택 – 고객정보 입력 – 약관동의 – 신청완료

앱카드(앱전용)

신한 플레이앱에서 카드를 추가하여, 온·오프라인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시 카드번호가 바로 확정되며, 다음날부터 지원금이 자동 충전됩니다.

신한 산림복지바우처 선불카드 접속 – 앱전용 카드 선택 – 온라인 신청 – 고객정보 입력 – 본인확인 – 약관동의 – 신청완료

  • 가족 또는 대표 합산 신청자는 합산 대표가 카드를 신청
  • 아이폰은 앱카드 신청 불가
  • 본인 명의 휴대폰 소지자만 신청 가능

아래 신한 산림복지바우처에서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카드 발급 일로부터 2023년 11월 30일(목)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종료시 미사용액은 결제가 어려우니 기한 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QNA

Q. 사용처에 방문하기 어려운데 다른 곳에 사용이 가능한가요?

A. 산림바우처는 관련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다른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Q. 산림복지바우처는 재발급이나 재충전도 가능한가요?

A. 재발급은 분실신고 후 신한카드에 전화하면 가능하고, 재충전은 카드 앞면 가상계죄로 입금하면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