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생계비대출 자격,사전예약,100만원,신청 총정리

소액생계비대출을 신청하시기 전 많은 분들이 소액대출 상품인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시는데요.

비상금대출 상품 비교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월 27일부터 불법사금융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액생계비대출 상품을 새롭게 출시합니다.

22일부터 사전예약 신청을 받고 있으며, 27일에 정식으로 출시하게 되는데요.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소액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입니다.

연체 이력을 따지지 않고 신청하면 당일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액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소액생계비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신청하지 않으면 못받는 복지혜택 

소액생계비대출이란?

소액생계비대출
소액생계비대출

합법적인 금융기관이나 저소득층을 위한 정책 지원에서 금융 지원을 받기 어려운 분들 및 불법 사금융 사기의 위험이 있을 수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소액생계비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지원 대상

  • 만 19세이상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며, 소득이 없어도 가능
  • 신용등급 하위 20%에 해당하는 사람

※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 연체 중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세금을 체납하거나 금융사기에 연류될 경우 금융질서 문란자로 등록되어 신청할 수 없습니다.

지원 내용

대출은 100만원까지 지원되지만 처음에는 50만원의 한도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이자를 갚으신 분에 한해 추가 50만원을 대출을 해주는데요.

하지만 병원비와 같이 명확하게 증빙이 된다면 100만원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대출금은 생계비로만 사용하셔야 하며, 사용에 대한 증빙은 요구하지 않지만 상담을 통해 자금용도 및 상환혜획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납입이자

납입이자는 금융교육 이수 시 금리를 0.5%p 낮추어 50만원 대출 시 최초 월 이자 부담은 6,416원 정도입니다.

그 이후 이자 6개월 성실 납부 시 2번에 걸쳐 3%p씩 낮아지며, 6개월 후에는 5,166원, 추가 6개월 후에는 3,916원으로 금리 부담이 줄어듭니다.

이에 따라 1년간 이자를 성실하게 납부하면, 최장 4년간 만기 연장 기간까지 최종 이자 부담은 월 3,916원 정도입니다.

만약 최초 대출 금액이 100만원이라면, 최초 월 이자 부담은 12,833원이며 최종 이자 부담은 7,833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대출 기간은 보통 1년이지만, 이자를 성실히 상환하면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 신용이 향상되면, 저신용자를 위한 특례보증, 햇살론15등 대출 한도와 같은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금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으며, 만기일까지 매월 이자만 납입하면 됩니다.

대출금액은 대출원금이 입금된 계좌에서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자동 이체됩니다.

신청방법

3월 27(월)부터 소액생계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국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중 한곳을 방문하여 상담하고 신청할 수 있는데요.

상담 예약은 온라인 예약 페이지를 통해 하거나 1397로 전화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신청은 오늘 오전 9시부터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당분간 혼잡을 막기 위해 주 단위 예약 시스템으로 운영하며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해당 센터의 방문 상담 일정을 선택하여 차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특정 센터에 대한 신청이 많을 경우 상담 예약이 지연될 수 있는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소액생계비대출 FAQ

Q. 다른 서민금융 상품과 중복으로 이용 가능한가요?

A :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은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등을 이용했더라도 자금 이용 이용 중이더라도 중복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Q. 소액생계비대출 2번 신청 가능한가요?

A : 최초 50만원 대출 후 추가로 50만원 대출을 받는 것은 1번의 대출로 보면 됩니다.

Q.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한가요?

A : 예약은 비대면으로 가능하지만, 대출을 받으려면 꼭 방문하여 센터 직원과 상담해야 합니다.

50만원 대출 후 6개월이 지난 후에도 추가 50만원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요약

대출한도최초 50만원(의료비 목적 100만원)
6개월 성실 상환자 추가 50만원
대출금리최초 15.9%
6개월 성실 이용 시 3.0% 인하
최초 금리 적용 9.4%
상환기간만기일시상환(최대 5년까지 가능)
중도상환수수료없음
우대금리서민금융진흥원 동양상 교육 이수 0.5%
요약

정부에서 발표한 소액생계비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