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승우아빠 당신이 몰랐던 4가지 사실
유튜버 승우아빠는 누구?
유튜버 승우아빠의 본명은 목진화이며,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9살입니다.
출생 당시에는 한국인이었으나 학창시절 캐나다로 이민을 갔습니다.
현재는 한국과 캐나다를 오가며 활동하고 있으며, 셰프 출신으로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소속사는 샌드박스 네트워크로 3월 17일 기준으로 구독자 159만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요리를 하게 된 계기
승우아빠가 요리를 시작한 이유는 내 이름은 김삼순 드라마를 보고였습니다.
처음에는 워털루 공대 근처 카페테리아에서 일을 하며 요리를 시작했고, 이후 전문 요리학교를 다니면서 전문적으로 요리를 시작하여 유명한 쉐프 애드워드 권 밑에서 일을 하면서 성장했습니다.
그 후 외국계 식품 기업 부서에서 일했지만 유튜버로 전향했는데요.
요리사 커리어를 중단했지만, 후회는 없다고 합니다. 결혼 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 일을 줄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전에는 하루에 16 ~ 18시간 일을 했는데, 이제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살고 있습니다.
논란
승우아빠는 몇몇 논란을 일으켰는데요. 예를 들어 엑스박스 젠가 리뷰 영상에서 선물을 던져버린 일이 있었으며, 치킨 대전에 참가자를 게스트로 섭외한 적에서는 타 브랜드 측에서 자신의 메뉴 레시피리를 석상한다는 주장을 하면서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당근마켓 비하발언 논란이 있었는데요.
라이브 방송 중 당근마켓의 무료 광고를 하지 말라며 양심이 없다고 질책했습니다.
또한 당근마켓이 채용을 한다는 것이 쉽게 수용되지 않는다는 고리타분한 발언을 하며 비꼬는 말을 했습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당근마켓에서 일하면 중고인간이 된다는 말을 했습니다. 강하게 비난하는 발언이 있었고, 시청자들의 댓글이 대량으로 삭제되자 구독취소와 싫어요 등으로 비판은 계속됐습니다.
결과적으로 구독자 수가 167만명에서 164만명으로 줄었으며, 해당 영상에는 좋아요의 2배가 넘는 싫어요가 달렸습니다.
당근마켓은 2022년부터 지역 기반의 구인 구직 서비스인 당근알바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지만, 승우아빠는 자신의 비하하는 듯한 태도로 모든 사용자를 포함해 모두들 사잡아들이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당근마켓은 오해를 풀기 위해 예의 바르게 댓글을 남겼지만 승우아빠는 공격적인 태도로 댓글을 무시하여 많은 누리꾼들이 비난했었습니다.
현재 상황은?
승우아빠는 지난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는 지난 2월 초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굉장히 부적절한 언행으로 특정 브랜드사에 대한 비난을 했습니ㅏㄷ.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경솔했고, 어떠한 핑계도 없이 잘못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사과드리고자 영상을 올리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해당 발언으로 가장 큰 피해를 받은 당근마켓에 연락을 드려 사과를 드렸다고 했는데요.
모든 실수를 저지르고 사과한다고 해서 사과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당근마켓 측에서 승우아빠의 사과를 받아주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실망과 분노를 느꼈을 것이므로 그에 맞는 내용을 진솔하게 전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그는 나는 정말 부족한 사람 인 것 같다 이렇게 부족함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많은 것들을 즐기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든다며 시작한 일 대부분을 거의 다 끝내고 있고, 대부분 정리를 끝냈다고 현재 상황을 언급했습니다.
승우아빠는 그래서 한동안은 내가 하던 일에 집중하고, 이 상황에서도 매장에서는 내 동료들이 일하고 있고, 많은 팬들이 매장을 찾아주기 때문에 당분간은 유튜브나 방송 활동을 할 수 없을 것 같다며 활동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