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 대출시 주의해야 될 1가지
휴대폰 소액 결제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온라인 상품을 이용할 때 핸드폰으로 소액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시불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통신사에 따라 당월 결제를 진행하면 분할 납부로 진행이 되는 곳도 있는데요.
휴대폰 소액 결제 현금화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그 내용에 대해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신청하지 않으면 못 받는 복지혜택
휴대폰 소액결제란?
휴대폰을 가입한 자가 주로 온라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휴대폰을 통해 소액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주로 모바일 게임, OTT 등의 온라인 상품 등에 사용되죠.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결제 시 휴대폰 결제를 선택 하고 번호 입력 후 인증하면 됩니다.
네이버로 물건을 자주 구매한다면, 카드사 포인트로 네이버 포인트 현금화 해서 사용해 보세요.
네이버 포인트 현금화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현금화는 바로 정식등록 업체에서 상품권을 소액결제로 구매 한 뒤, 타인에게 파는 것입니다.
피니는 구매 후 인증을 거치면, 바코드를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핀은 알림톡으로 상품권 번호를 바로 확인함 동시에, 상품권 바코드 보기를 누르면 바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종이가 아닌 모바일 판매이다 보니, 판매자 구매자 모두 조심해야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있는 휴대폰 소액결제 대출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소액 결제 상품권
보통 상품권은 현금(계좌이체)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나, 일부 신용카드나 휴대폰 결제를 지원하는 곳도 있습니다.
구매 후, 발송이 되지 않는 업체도 있다고 하여, 필자가 직접 검색하여 구매해 본 두 곳을 소개합니다.
모바일핀
모바일핀에서는 컬쳐랜드(모바일 또는 온라인 상품권), 해피머니, 구글 기프트, 도서 문화, 에그머니, 틴캐시, 퍼니카드 등을 신용카드나 휴대폰 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 결제 수수료는 10~12%입니다.
10%인 경우 한도가 높으며, 12%인 경우 한도가 낮습니다.
모두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오프라인 사용은 어려우니, 거래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핀에서 두 상품을 구매해보았는데, 무사하게 컬쳐 캐쉬나 다른 플랫폼의 포인트로 충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모바일핀 홈페이지를 누르면 소액결제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피니
피니에서는 컬쳐랜드, 해피머니, 도서 문화상품권과 퍼니카드, 틴캐시 등을 구매할 수 있고, 이외 기프티콘 스타벅스, 굽네,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등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 결제는 물론 핸드폰으로 소액결제 가능하며, 상품권을 폰 결제 시 수수료는 10%이 부담됩니다.
기프티콘 구매 시에는 별도 수수료 발생은 없습니다.
아래 피니 홈페이지를 누르면 소액결제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변경)
한도 변경 같은 경우에는 결제하려고 하는 사이트에서 문의하는 것이 아니라, 각 통신사로 요청을 하셔야 하는 부분인데요.
미납 없이 잘 사용해 왔었다면, 한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LG 같은 경우 고객센터 어플에서 들어가서 상향 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검색 창에서 “소액결제”를 쳐서 한도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이렇게 결제하는 것 조차 부담스러운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요즘은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도 많으니까요.
차단하는 방법 역시 보통 고객센터 어플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액결제”라고 검색하면 한도 설정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한도 설정을 0원으로 해두거나, 결제 자체를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정기결제를 하는 것 외에도 구글 스토어 및 일반 결제도 차단할 수 있죠.
아래 링크를 누르면, 소액결제 차단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각 통신사 고객센터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대출
휴대폰으로 소액 결제를 하면 현금으로 돌려준다는 즉 대출 형태의 상품이 존재하곤 했었는데요.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휴대폰 결제로 상품권 등을 결제하도록 유도하여 핀을 확인하고는 사라집니다.
또는 수수료라고 하여 30~40%를 떼고 입금해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은데요.
광고할 때는 정식 업체를 통해서 진행해야 수수료 부담이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합법적으로 검증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