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동원 당신이 몰랐던 7가지 사실

정동원 프로필

정동원
정동원

정동원은 트로트 가수로 2019년 12월 18일 미라클 미니앨범으로 데뷔했으며 대표곡으로 효도합시다, 여백 내 마음속, 최고 잘 가요, 내 사랑, 물망초, 아지랑이, 꽃등이 등이 있습니다.

가수의 꿈

정동원
정동원

어릴 때부터 트로트에 관심을 가진 정동원은 할아버지 덕분에 가수의 꿈을 키웠습니다.

2018년 가을 전국노래자랑 함양군 편에 출연하여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예선부터 크게 알려져 차세대 트로트 유망주로 주목받았습니다.

영재 발굴단

정동원
정동원

2019년 7월 정동원은 영재발굴단의 트로트 아이돌로 소개되었는데요.

영재발굴단 마지막 화에서는 유산슬과 합동 공연을 하였는데, 이때 유산슬의 모습을 담고 있던 놀면 뭐하니에도 동시에 소개되었습ㄴ디ㅏ.

같은 해 11월에는 KBS 인간극장에서 트로트 소년 동원이 5부작이라는 프로그램이 방영되었으며, 정동원의 가족들의 일상이 소개되었습니다.

미스터트롯

정동원
정동원

2020년 2월 정동원 TV조선의 미스터트롯에 출연했습니다.

본선 무대에서는 감성 넘치는 청춘으로 무대를 열었으며, 젊은 그대에서는 고음을 담당하며 성인 도전자들 사이에서도 가창력을 보이며 칭찬받았습니다.

1등 팀에게만 주어진다는 전원 합격을 하지 못했지만, 준수한 실력을 보여주어 마스터들에게 눈도장을 받아 최종식 14인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준결승전에는 대결 상대 지목에서 평소 좋아하던 장민호를 지목했고, 준결승 1라운드 3위이자 경연자 중 제일 연장자인 장민호와 1라운드 4ㅟ이자 최연소인 정동원이 콜라보를 이루었습니다.

정동원은 상대적으로 높은 음역대를 가지고 있어, 고음 파트를 깔끔하게 소화할 수 있는 주인공 역할을 맡았습니다.

정동원은 마스터 점수에서 300점 중 210점을 획득하였으며, 장민호는 90점을 획득했습니다.

이들은 결승까지 진출한 유일한 준결승팀이었는데요.

결승전에서는 여백과 누가 울어를 부르며, 전체 5위를 차지하였고, 정동원은 상위 7명 가운데 유일한 미성년자였습니다.

정동원 길

정동원길
정동원길

2020년 5월 하동에 정동원길을 만들었습니다. 이 길은 5년간 이용 가능하며 연장이 가능한데요.

경남 하동군 진교면 백련리 백년마을에서 정동원의 고향인 안심마을을 지나 메타세콰이어 길을 따라 7.2km 구간으로, 여남방향 100년 국도 끝에 있는 회전교차부터 하삼천 회전교차까지 이어집니다.

정동원의 길은 세계 기네스 북에 최연소 정동원길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새벽 생방송 출연 논란

정동원
정동원

미스터트롯 결승전 결과발표 당시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출연자인 정동원은 당시 15살이었기 때문에, 법에 따라 22시부터 6시까지 출연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팬들이 TV조선에 민원을 제기하면서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아버지의 동의를 받아 출연을 결정했습니다.

정동원은 출연을 간절히 바랬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권고 결정을 내리면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오토바이 타다 적발

정동원
정동원

어제 새벽,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달린 것으로 인해,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불구속 입건되었습니다.

이는 법을 어기는 행위이며, 동부간선도로 성수 방향 군자교 인근에서 적발되었는데요.

이 도로는 서울에서 대표적인 고속화도로 중 하나인 자동차 전용도로입니다.

경찰이 출동해서 정동원을 붙잡았으며, 이 경우 도로교통법 제 63조 위반이 되어 3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9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정동원은 고등학교에 입학하였으며, 오토바이 면허를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취득하였습니다.

도로 교통법에 따르면 150cc 이하 이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는 만 16세부터 취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동원도 면허를 따자마자 운전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동원의 소속사는 이 사실을 인정하며, 자동차 전용도로를 오진입해 교통법규를 위반한 것을 인정했습니다.

정동원은 사과를 했으며, 경찰은 미성년자라는 점을 고려하여 적발 이후 석방하였으며, 추후 보호자를 동반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일로 정동원은 큰 상처를 입었을 것이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충분히 반성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