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후기 혜택정리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외에도 출산 예정 중인 산모들을 위한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영양분이 충분하고 건강한 믿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임신 중에는 여러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식재료 구입에 대한 금액을 일부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비해 예산이 삭감되었지만 자기부담금 20%만 내고 친환경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으니 임산부들에게 좋은 혜택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신청하지 않으면 못받는 복지혜택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임신 중인 여성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공급 사업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연간 48만원 어치의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부담금은 본인 부담 20%(9만 6천원)으로, 공공기관에서 나머지 80%(38만 4천원)를 지원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대상

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경우나, 현재 임신 중인 경우 임산부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지자체별 예산 여건에 따라 신청 가능한 곳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내용

총 구매 가능 금액은 48만원이며, 보조금이 80%이고, 개인 부담금이 20%입니다.

주문은 월 4회만 가능하며, 주문 금액은 3만원에서 10만원 사이여야 합니다.

또한, 주문 금액의 50% 이상이 농산물 구매로 사용되어야 하며, 이는 지역 농부들을 지원하고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것입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품목

유기농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축산물, 유기가공식품, 무농약원료가공식품, 동물복지인증제품을 공급하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산물로는 한우, 유정란, 돼지고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시범지역

시범지역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경남, 제주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필요서류

임신 중인 경우

  •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내 발급)
  •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산모 수첩(병원명, 의사 날인 기재),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서 중 택 1

출산 후 1년 이내인 경우

  •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내 발급)
  • 출생증명서,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서, 자녀 출생일이 기재된 주민등록등본 중 택 1

외국인인 경우

  • 배우자의 등본, 국내거소 신고 사실증명서, 외국인 사실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중 택 1
  • 그 외의 서류는 임산부 또는 산모 증빙서류와 동일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주민센터, 시청, 군청, 구청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시거나 온라인 쇼핑몰 에코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여 신청하실 경우, 건강보험, 임신 출산 의료비 지급 신청서나 산모수첩을 지참하셔야 하며, 아이를 출산한 경우 출생증명서와 본인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 후 승인 받으면 고유 코드가 발급되며, 이를 사용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신청 시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가능하며, 2022년과 달리 올해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제로 진행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후기

농산물 꾸러미를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대체적으로 부정적인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한우에 대해서는 힘줄이 많고 먹기 어렵다, 과일에 대해서는 일부 상태가 좋지 않았다 등의 반응이 많았습니다.

친환경 제품이라서 신선하게 보이고 맛도 좋았지만, 다른 품목들이 좋지 않게 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정부 지원금을 받더라도 거의 10만원 가까이 주문해야 했기 때문에 4번 주문만으로 끝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임산부를 위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사업은 지역별로 신청 기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정보는 에코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고물가시대에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해 정부에서 80%를 지원하는 것은 참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번 주문할 때 10만원 상당의 품목을 신청해야 하며, 농산물의 퀄리티가 좋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아직까지 이런 지원 사업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니, 임산부이시라면 꼭 신청해 보시길 권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원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