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300만원 신청하세요!

서울장학재단은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제도를 통해 대학 등록금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며, 이번에 약 1153명의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하는데요.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납부한 등록금에 따라 학기당 50만원, 100만원, 15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신청하지 않으면 못받는 복지혜택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요약정리

구분내용
지원대상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서울 시민으로서 비서울 소재 대학교 장학생
지원조건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학자금지원 4구간 이하
지원내용납부 금액에 따라 학기당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차등 지급
신청방법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요약 정리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이란?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서울시 대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고 대학교육 기회를 높이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대한민국 국적자 중 서울시민이며, 한국교통대학교(서울 외 지역 대학교)에서 정규학기를 이수하는 학생이며, 소득 수준이 기초수급 대상자 또는 법정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거나, 2023-1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소득 4구간 이하이며, 2023-1학기 등록금 실납부액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해당됩니다.

지원내용

선발된 장학생들은 납부한 등록금 범위 내에서 학기당 50만원, 100만원, 150만원의 차등 장학금을 실제 납부한 등록금 금액에 따라 지원받게 됩니다.

1학기에 선발된 장학생은 학적 변동이나 반납 사유 등이 없다면, 2학기에도 계속해서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대 30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 온라인 신청서
  •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중 택 1
  • 2023-1학기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 해당자
  • 주민등록등본(비서울 소재 대학 / 원격 대학 재학생만 제출)
  • 가족관계증명서

※ 소득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는 2023년 4월 20일 이후 발급된 서류만 인정됩니다.

※ 2023년 1학기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 해당자는 신청학기가 2023년 1학기인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만 인정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

2023. 4. 28 (금) ~ 2023. 5. 10(수) 17:00

※ 마감일 직전인 1~2일 동안은 홈페이지 접속이 불안정할 수 있으니, 신청을 최대한 빨리 안료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초과학기생도 신청 가능하며, 최종선정결과 발표 및 장학금 지급은 2023년 6월 초 예정입니다.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FAQ

Q. 만약 등록금 실납입액이 50만원 미만이라면 장학금을 받을 수 없나요?

등록금 실납입액이 50만원 미만인 경우,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을 받을 경우 총 장학금 수혜액이 등록금 범위를 초과하게 되므로 중복 지원 제한 대상자로 간주되어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Q. 작년에 장학금을 받았었는데 이번 해에도 지원 가능한가요?

이전에 장학금을 받았더라도, 조건을 충족하는 지원자라면 신규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장학금 지급 절차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장학금은 대학에서 장학생 선정결과 발표와 함께 일괄 지급되며, 이후 대학에서 개별적으로 지급합니다.

지급 방법은 대학 정책에 따라 다르니 대학 장학부서에 문의해야 합니다.

또한 장학금 지급 과정에서는 중복 지원 파악 등 행정 처리 시간이 필요하며, 실제 장학금 지급까지 2~3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장학생 선정 이후 학적 변동이나 중복 지원으로 인한 등록금 초과 등의 사실이 확인되면, 장학금은 미지급되거나 반환해야 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학금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학업 잠재력을 실현하는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자격 요건을 충족하신다면,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을 신청하시어 꿈을 이루는 데 재정적인 제약으로 인해 방해받지 않도록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